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심소득 6일 부터 전화로 신청 참여 하세요

by mycouth 2023. 2. 6.

온라인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또는 디지털 약자를 위해 안심소득 참여를 전화로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전화를 통한 안심소득 시범사업 참여접수는 6일(월)부터 10일(금) 18시까지 5일간, 안심소득 접수 콜센터(☎1668-1736)에서 할 수 있다. 안심소득 접수 콜센터는 점심시간을(12~13시)를 제외하고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

 

콜센터 이용 방법

음성 자동안내(ARS)에 따라 본인 확인 및 개인정보 활용 동의 과정 등을 거친 후 상담 인력이 연락처, 가구 정보 등을 유선으로 확인하여 온라인 접수시스템에 필요 정보를 대신하여 입력하며, 접수 완료 여부는 카카오 알림톡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접수도 병행

서울복지포털(wis.seoul.go.kr)을 통해 10일(금) 18시까지 원하는 시간 언제든 접수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접속하거나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안심소득 시범사업 참여대상

서울시에 거주(주민등록기준)하는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85% 이하이면서 재산이 3억 2천6백만 원 이하인 가구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가구는 별도의 서류 없이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와 연락처, 가구원 수 등 간략한 정보만으로 쉽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뿐만 아니라 가구 구성원 누구나 접수할 수 있으나, 한 가구당 온라인 또는 콜센터를 통해 한 번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 선정 절차를 거쳐 지원집단 1,100 가구를 선정

2단계 안심소득 시범사업은 6개월간 2차례의 무작위 선정 절차를 거쳐 지원집단 1,100 가구를 선정하며, 모든 선정과정은 복지·통계전문가와 시민이 참여하는 모니터링단 입회하여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진다. 1차(15,000 가구) 선정결과는 2월 16일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6월말 최종 지원집단이 결정

선정된 가구(1,100 가구)는 중위소득 85% 기준액과 가구소득 간 차액의 절반을 매월 2년간 지원받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복지포털(wis.seoul.go.kr)이나 서울 안심소득 누리집(seoulsafetyincome.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